이 같은 알트코인의 상승세는 이더리움 생태계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면서 대체 수요가 몰렸기 때문이다.
기업으로선 원가는 오르고 판매는 시들하니 투자 여력이 많지 않다.‘부채의 덫에 빠진 가계는 고금리 이자를 갚느라 소비할 여력이 별로 없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있는 만큼 경제정책이 정치 바람을 타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경제 침체가 본격화될 조짐이 나타나면 추경 요구가 터져나올 것이다.야당과 이해관계자 설득이 관건 내년 총선 향한 포퓰리즘 막으려면 재정준칙 필요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지만 올해 경제 여건은 녹록지 않다.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선 구조개혁이 필요하다.고금리 탓에 투자와 소비가 쪼그라들고 있다.
이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이라는 데 이견이 별로 없다.경유 판매 가격은 11주째 떨어졌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셋째 주(17∼2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한 주 전보다 18원가량 내린 L당 1588.24일 서울의 한 주유소에서 경유 가격이 1400원대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LH 등 공공이 사업시행자로 참여할 기회를 열어뒀다.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공공이 사업시행자로 토지를 수용하는 방식이라 주민 반발이 컸다.
Flink :
Link :